티스토리 뷰

스포츠

맨시티 셰필드 중계

추억만이남아 2019. 12. 29. 18:15

맨시티 셰필드 중계

 

2019/2020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맨시티 셰필드 중계 가 시작됩니다. 박싱데이 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직전의 경기에서 패배한 맨시티 는 셰필드 유나이티드 를 홈으로 불러들여 경기를 가지게 되었지만 승리 를 장담할수 없는 상황이 애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중계 를 시청할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서 양팀간의 현재 전력분석 등을 토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 맨체스터 시티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일정: 2019년 12월 30일 (월) 새벽 3시 00분

중계: SPOTV ON, SPOTV NOW[생중계 링크]

 

 

20R 막바지 일정 중 맨체스터 시티 가 홈에서 승격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를 불러 경기를 진행합니다.

 

박싱데이 가 한창 진행중 입니다. 일주일동안 세경기 정도의 경기일정을 진행해야되기에 각 팀별로 체력적인 부담감은 클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서 본다면 벤치 멤버 들과 주전자원들이 큰 전력적인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은 맨시티 에게는 조금 은 더 유리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상황만을 놓고 본다면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제 2019/2020 시즌 후반기가 진행된 가운데 맨시티 는 시즌 5패째를 안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원정팀인 승격팀 셰필드 의 저력이 무섭습니다. 가장 최근 5경기 일정만 본다면 오히려 맨시티 보다 더욱 좋은 3승 1무 1패 를 기록하면서 승점 10점을 챙길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순위상승 을 이끌어 내면서 10위권 에서 시즌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위권은 4위인 첼시 를 제외하곤 어느정도 다잡아 가고 있는 분위기 이지만 중위권 즉 5위부터 10위권 까지의 경쟁은 대단합니다. 19위, 20위 팀들은 어느정도 강등권에서 이제 승점차이가 벌어져 가고 있지만 중위권은 매 라운드 가 지날때 마다 변경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치열하다는 반증을 뜻하기도 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라운드 에서 에데르손 이 퇴장을 당하게 되면서 울버햄튼 과의 대결에서 패배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퇴장으로 이번 경기까지 출전을 할수 없는 상황이기에 부골키퍼로 대체해야 되지만 유독 경기력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GK 포지션 이라는 점이 가장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전의 경기에서 그나마 인상적이었다는 것은 최근 부진을 거듭하고 있었던 스털링 이 멀티 득점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브리엘 제수스 와 아구에로 등도 언제라도 득점에 가담할수 있다는 것을 볼때 그다지 기운이 빠질만한 상황이 아니라는것은 분명합니다.

 

 

오히려 이러한 상황이 지난 2017/18, 2018/19 두 시즌 연속 우승을 달성하게 된 맨시티 에게 약이 될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펩 감독은 이번 1월 이적기간 동안 이렇다할 선수 영입이 없을것이라고 이미 말하였습니다. 그만큼 현재의 선수들에 만족하면서 더 나은 전술적인 방책을 구사하겠다는 것입니다.

 

 

선수들에 대한 믿음 과 더불어서 자신감도 내비치는 인터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점이라면 데 브라이너 부터 이어지는 미드필더 진에서의 킬패스 즉, 득점의 기점이 되는 연계가 최근 다소 매끄럽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치, 지난 시즌 울버햄튼 을 보는듯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셰필드 유나이티드 는 상대적으로 강팀과의 대결에서는 무승부 결과를 만들었으며, 확실히 해볼만한 팀들과의 경기에서는 승리를 하는 등 자신들의 경기력을 정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맥골드닉 과 맥버닉 등 투톱을 형성하고 있는 최전방 스트라이커 들의 득점력이 나쁘지 않다는 점과 무엇보다 현재의 셰필드 의 상승세 를 이끌어가고 있는 원동력 이라고 볼수 있는 수비진 에서의 엄청난 빌드 업은 최소득점 만으로만 만들어 가면서 박싱데이 일정 중에서도 부담없는 결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오히려 박싱데이 일정 만으로 본다면 20개의 팀들 중 상위권의 결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셰필드 이기에 이번 맨시티 원정 에서도 큰 부담감은 가질필요 없이 경기에 나설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지않은 대결로 진행될것으로 보이는 이번 양팀의 대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댓글